[리빙센스 1월호] 당신이 알고 있는 잘못된 운동 상식- 2015. 01.

0


RIGHT VS WRONG

건강을 위해서 했던 운동이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다면? 잘못된 운동 상식으로 몸 고생, 마음고생 하지 말고 올바른 상식에 대해 배워야 할 때다. 우리가 꼭 알아야 하는 운동 상식 리스트.

헬스의 정석250c

check 1 뱃살 해결, 윗몸일으키기가 답이다?
지긋지긋한 뱃살을 해결하기 위해 제일 먼저 시행하는 것이 바로 윗몸일으키기와 같은 복근운동이다. 하지만 뱃살을 빼는 데 가장 효과적인 운동이 복근운동인 것은 아니다. 배에 있는 지방을 태우기 위해서는 유산소운동을 해야 하는데, 윗몸일으키기와 같은 복근운동은 근력운동에 속해 지방을 태우는 역할을 하진 않는다.

1차적으로 유산소운동을 통해 배에 있는 지방을 뺀 후 복근운동으로 근육을 다져 라인을 잡는 것이 순서. 뱃살을 뺀다고 바닥에 누워 윗몸일으키기를 할 것이 아니라 운동화를 신고 나가 뛰는 것이 더 좋다.

check 2 운동은 오래 할수록 좋다?
시간만 나면 하루에 2~3시간씩 운동을 한다며 자랑하는 이들이 있다. 하지만 운동을 얼마나 많이, 오랫동안 했냐는 그리 중요한 문제가 아니다. 짧은 시간이라도 얼마나 집중해서, 고강도의 운동을 했느냐가 핵심. 특히 유산소운동은 짧은 시간 안에 높은 강도로 운동을 해야 체지방 감소에 더 효과적이다.

최근 하드코어 유산소운동과 관련된 동영상이 인기를 끄는 것도 그 이유. 하루에 적절한 유산소운동 시간은 40~60분 정도라고 하니, 자신의 현재 체력에 맞춰 단시간에 집중해 운동을 하도록 노력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근력운동을 무리하게 오래 하면 젖산이라는 피로물질이 나와 오히려 건강에 해롭다.
:
:
(후략)

▶ 기사 전문 보러 가기
기사 출처: 리빙센스 2015년 1월호
관련 도서: ≪헬스의 정석≫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