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은이 : 샘 아크바
- 옮긴이 : 박지혜
- 분야 : 자기계발
- 발행일 : 2023년 03월 13일
- 쪽수 및 사양 : 244쪽, 135mm x 195mm
- ISBN : 978-89-5699-447-5 03320
- 정가 : 14,500원
책 소개
2023년 올해의 청소년 교양도서 추천도서 선정
소용돌이치는 생각과 감정을 이전과 다르게 받아들일 수 있는 힘
“당신은 당신의 생각이나 감정보다 훨씬 나은 사람이다!”
《내가 나를 어쩌지 못한다면》은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를 겪는 이들을 전문으로 치료하고, 전 세계 심리학자들에게 트라우마 다루는 법을 가르쳐 온 심리학자 샘 아크바 박사가 10년 이상의 경험과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다루며, 삶의 역경에 부딪힐 때마다 회복탄력성을 높이는 방법을 제시하는 책이다.
인간의 뇌가 스트레스를 느끼는 원리에서 출발하여 고통스러운 감정이나 부정적인 생각과 적당한 거리를 두는 법, 자신의 내면세계를 관찰하는 법, 과거나 미래가 아닌 현재에 집중하는 법, 변화를 위한 행동을 실천하는 법, 자신을 이해하고 보살피는 법까지 스트레스의 감옥에서 벗어나 좀더 유연하고 건강하게 살아가기 위한 과정을 차근차근 세심하고 친절하게 설명한다.
스트레스에 압도당할 때 따라오는 가장 큰 문제는 고통스러운 감정에만 사로잡힌 나머지, 상황을 개선할 방법을 찾거나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기회를 놓치는 것이다. 이 책은 스트레스와 마주하고도 그것에 잠식당하거나 갇히지 않고 여전히 자신에게 중요한 가치나 목표를 지킬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또한 당신이 충분히 만족스러운 삶을 살 수 있도록 인도하는 온화한 인솔자가 되어 줄 것이다.
다양한 명상 기법을 적용하여 지금 바로 실천할 수 있는 훈련법을 제시하며, 유머러스하면서도 위트 넘치는 묘사와 설명으로 언제든 도움이 필요할 때마다 기분 좋게 펼쳐 볼 수 있다는 것도 이 책의 큰 장점이다.
저자 소개
지은이 | 샘 아크바 Sam Akbar
고문이나 전쟁, 성폭력에서 살아남은 이들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임상 심리학자이다. 이라크 북부 난민수용소의 여성과 아이들, 런던 그렌펠 화재 생존자와 유가족 등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를 겪는 많은 이들을 치료했으며, 세계 곳곳의 심리학자들에게 트라우마 다루는 법을 가르치고 훈련했다.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고전학 학위를,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에서 임상심리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내가 나를 어쩌지 못한다면》은 10년 이상 임상 심리학자로 일하며 얻은 상담 경험을 바탕으로 한 책이다. 이 책에서 그녀는 일상의 크고 작은 스트레스에 휘둘리지 않고, 생각과 감정을 잘 다루며, 궁극적으로는 삶의 역경에 대한 회복탄력성을 키워 자신이 원하는 모습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세심하고 현실적인 지침을 제시한다. 인간이 스트레스를 느낄 수밖에 없는 이유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다양한 명상 기법을 적용해 좀더 건강하고 유연하게 스트레스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옮긴이 | 박지혜
홍콩대학교에서 심리학을 전공했다. 공간을 다루는 스타트업 기업을 거쳐 혁신을 다루는 외국계 기업에서 행복을 찾으며 일하고 있다. 바른번역 소속의 프리랜서 번역가로 활동 중이며, 번역한 책으로는 《빌어먹을 감정 날려버리기》가 있다. 인생의 크고 작은 스트레스에 압도당하는 순간도 있지만, 이를 극복하고 회복탄력성을 기르는 방법을 찾고자 부단히 노력 중이다.
차례
들어가는 글_감정과 씨름하는 대신 당신에게 더 중요한 가치에 집중하라
이 책의 사용법
1장_우리 뇌의 작동 원리
마음을 잘 다루려면 뇌를 이해해야 한다
2장_생각을 다루는 법
생각과 당신의 관계를 바꿔라
3장_감정을 다루는 법
감정에 일정한 자리를 내어주자
4장_관점을 갖는 법
내면세계의 관찰자가 되어야 한다
5장_현재에 집중하는 법
지금 이 순간 여기에 존재하라
6장_중요한 가치를 좇아 사는 법
‘삶의 가치’라는 무기를 찾아라
7장_행동하는 법
큰 변화는 작은 발걸음에서 시작된다
8장_자기 자비를 실천하는 법
고통받는 친구를 돕듯 자신을 돌보자
9장_자신을 이해하는 법
지금의 당신을 만든 경험을 돌아보라
마치는 글
감사의 말
참고 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