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은이 : 디팩 초프라
- 옮긴이 : 이상춘
- 분야 : 명상∙영성∙정신세계
- 발행일 : 2013년 10월 24일
- 쪽수 및 사양 : 180쪽, 148mm x 210mm
- ISBN : 978-89-5699-165-8 03840
- 정가 : 14,000원
책 소개
세계적인 영성 철학자인 디팩 초프라가 말하는
오직 하나 남은 행복의 길
현대사회는 행복이 부와 성공, 유익한 인간관계를 이루는 일이라고 주입해왔다. 하지만 세계적인 영적 지도자 디팩 초프라는, 이것은 행복의 결과로 얻어지는 부산물이지 행복의 요인은 아니라고 단언한다. 더욱이 외부요건은 환경변화에 따라 바뀌기 마련인데, 그때마다 행복과 불행을 오가는 인생은 결코 성공적이라고 할 수 없다고 말한다.
그렇다면 진정한 행복은 어떻게 성취되는가. 초프라는 심연의 참자아에 뿌리내리는 것, 즉 깨달음을 통해서라고 답한다. 모든 고통은 자신의 참모습을 보지 못하는 데에서 비롯된다. 따라서 내면 깊숙한 곳에 자리한 참자아를 깨닫기만 하면, 고통이 아닌 참다운 행복의 희열을 맛볼 수 있다.
초프라는 참자아를 향한 여정의 안내자를 자처하며 일곱 개 이정표를 세운다. 이를 따라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다 보면, 행복은 더 이상 외부조건에 발목 잡힌 인질이 아니라, 스스로 만드는 아름다운 경험이 될 것이다.
저자 소개
| 지은이 | 디팩 초프라 Deepak Chopra
디팩 초프라는 인도 뉴델리에서 태어나 하버드대학에서 의학을 전공했다. 고대 인도의 전통치유과학인 아유르베다와 현대의학을 접목하여 ‘심신의학(mind-body medicine)’이라는 독창적인 분야를 창안, 미국과 유럽에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전인적 건강과 인간의 잠재능력에 관한 연구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으며, 2008년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중 한 명으로 꼽히기도 했다. 현재 미국 캘리포니아 주 라졸라에 있는 ‘초프라센터(Chopra Center for Well-Being)’를 중심으로 마음수련법을 전파하고 있다.
50권이 넘는 책이 세계 35개국에서 번역되어 2,000만 부 이상이 팔린 초대형 베스트셀러 작가 초프라는 동양철학과 서양의학을 접목한 건강론과 행복론으로 전 세계 독자들을 매료시켰다.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에 오른 책만 해도 20권 이상이며, 주요 저서로는 《디팩 초프라의 완전한 삶》 《풍요로운 삶을 위한 일곱 가지 지혜》 《마음의 기적》 《죽음 이후의 삶》 《신과의 영원한 대화》 등이 있다.
www.deepakchopra.com
| 옮긴이 | 이상춘
이화여대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기자로 일했다. 현재 한국과 캐나다를 오가며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삶을 바꾸는 감사의 습관》《똑똑한 부모를 위한 대화의 기술》《엄마-딸의 지혜》등이 있으며, 저서로 《다시 태어나는 중년》이 있다.
차례
옮긴이의 말
진정으로 행복하려면
하나 몸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라
둘 진정한 자부심을 회복하라
셋 오염된 삶을 정화하라
넷 옳고 그름에서 벗어나라
다섯 현재를 살아라
여섯 내면의 세상에 주목하라
일곱 항상 깨달음을 추구하라
행복이 세상을 치유할 것이다
감사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