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의 정석》이 출간되었어요.

0

안녕하세요! 한문화입니다.
한문화 신간 《다이어트의 정석》이 출간되었습니다.

다이어트의정석 표지입체합 300
수피 지음| 456쪽 | 값 25,000원

 

운동책의 정석을 보여줬던 수피의 《헬스의 정석》 세 번째 시리즈, 이번 주제는 다·이·어·트!입니다. 엉터리 속설과 가짜 정보가 난무하는 다이어트의 세계에서 누군가는 성공하고 대부분은 실패한다. 그래서 왜 나는 늘 다이어트를 실패하는 걸까 많은 사람이 고민을 합니다. 다이어트는 노력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런데도 ‘이것만 먹으면 빠진다, 많이 먹어도 살이 안 찐다, 한 달에 10kg을 감량했다’는 말에 혹시나 싶어 우리는 계속 휩쓸립니다. 사실 살 빼는 원리는 간단하죠. 덜 먹고 많이 움직이면 됩니다.

하지만 식욕 때문에, 체중만 마구잡이로 줄였다가 후유증을 감당하지 못해서 대부분은 실패합니다. 요요를 경험해봤다면 다이어트는 감량 그 자체보다 이후의 관리와 지속 가능성이 얼마나 중요한지 뼈저리게 느꼈을 거예요. 대체 어떻게 먹고, 어떤 운동을 하면 탄탄한 몸과 건강한 체중을 계속 유지할 수 있을까요?

《다이어트의 정석》에는 실컷 먹고도 살찌지 않는 기적의 식단이나 힘들이지 않고 살을 빼는 놀라운 운동법 따위는 없습니다. 원리를 활용해 효율적으로 체중을 관리할 수 있는 여러 수단들이 담겨 있죠.《다이어트의 정석》은 총 세 챕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부 〈다이어트 A to Z〉에서는 다이어트를 어렵게 만드는 인간의 심리와 몸에 대한 이해, 영양과 식단에 관한 기본 지식, 여러 다이어트 트렌드와 그 역사까지, 궁금했지만 한곳에서 몰아 보기는 어려웠던 내용들을 차례로 짚어줍니다.

2부〈다이어트와 운동〉에서는 체중 관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장기 투자로서 운동을 다룹니다. 체중 관리에 특화된 운동법과 프로그램을 짜는 법을 설명해 주고 있어요.

3부〈맞춤형 다이어트 전략〉에서는 가장 실전적인 내용을 다룹니다. 1부와 2부 내용들을 종합해‘다이어트 계획+식단+운동’을 각자의 상황에 따른 패키지로 제시합니다. 추가로 많은 분들이 가장 애를 먹는 다이어트 후 마무리와 관리까지 큰 그림을 그릴 수 있게 구성되었습니다.

더 이상 엉터리 속설에 휘둘려 다이어트 산업의 ‘봉’으로 전락하고 싶지 않다면, 단순한 살 빼기가 아닌 지속 가능한 체중 관리를 경험하고 싶다면 《다이어트의 정석》과 함께 시작해 보세요. 속설이 아닌 상식을 토대로, 내 몸에 꼭 맞는 진짜 다이어트를 통해 건강한 체중관리를 성공할 수 있을 거예요.

 

관련도서: <다이어트의 정석>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