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뇌는 힘이 세다》 출간!!

0

안녕하세요. 한문화입니다.
한문화 신간 《여성의 뇌는 힘이 세다》가 출간되었습니다.

여성의뇌는힘이세다_입체_300
다니엘 G. 에이멘 지음 | 장호연 옮김 | 값 24,000원

《뇌는 늙지 않는다》 《브레인 다이어트》등 많은 뇌관련 도서들로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 온 다니엘 G. 에이멘 박사의 신간입니다. 이번 신간은 에이멘 박사가 ‘여성의 뇌’에 대한 연구만을 모아, 여성이 자신의 뇌를 제대로 알고, 그 힘을 최대한 발휘하는 법에 대해서 알려주는 책입니다.

여성의 뇌는 어떤 점이 남성의 뇌와 다를까요? 에이멘 박사는 SPECT(단일광자방출컴퓨터단층촬영) 스캔으로 뇌의 혈류와 활동 패턴을 읽어내는 연구를 하는데. 그는 SPECT 스캔과 CT, MRI 등의 기술로 뇌를 들여다보고 학계 자료를 바탕으로 연구해서 여성의 뇌의 차이점을 밝혀냈습니다.

여성은 직관, 공감, 협동심, 자기통제력 등의 능력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가족, 동료, 이웃 등을 보살피는 역할을 주로 맡는만큼 그 영향력이 크다고 말합니다. 따라서 여성은 이 강점과 잠재력의 원천인 뇌를 건강하게 돌봐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그리고 책을 통해 뇌를 건강하게 돌볼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뇌를 제대로 이해하면 여러모로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기억, 학습, 집중력 같은 인지 관련 문제뿐 아니라 체중 관리, 스트레스 관리도 뇌에서 벌어지는 일이고, 관계를 이어가는 것도 뇌가 주도하는 일입니다. 결국 삶의 질이 모두 뇌 건강에 달려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죠. 우리는 건강을 위해 뇌를 다스리고 치료하는 시대에 살고 있으니까요.

에이멘 박사의 예리한 통찰과 오랜 세월 동안 수집한 풍부하고 구체적인 임상 사례들, 이를 뒷받침하는 뇌 스캔 영상 등의 검증자료와 이론이 총망라된 《여성의 뇌는 힘이 세다》는 자신을 이해하고, 여성으로서의 막강한 잠재력을 폭발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나아가 삶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시면 어떨까요? 여성을 이해하고 싶은 남성분들에게도 강력 추천해드립니다.

관련도서: 《여성의 뇌는 힘이 세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