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명상

0

b_자기명상

자기명상건강하고 창조적인 삶을 위한 ‘마그네틱 메디테이션’
  • 지은이 : 일지 이승헌
  • 분야 : 건강
  • 발행일 : 2015년 11월 25일(초판 발행일 2013년 6월 14일)
  • 쪽수 및 사양 : 172쪽, 128mm × 188mm
  • ISBN : 978-89-5699-162-7 13690
  • 정가 : 12,000원

도서 구매 사이트

  • 교보문고
  • Yes24
  • 알라딘
  • 인터파크

책 소개

초보자는 더 쉽고 빠르게, 경험자는 더 깊고 강력하게!
당신의 명상이 확 달라진다!

일지 이승헌 총장은 현대단학丹學, 뇌호흡, 장생보법, 뇌파진동, 생명전자 수련 등 지난 30년간 다양한 심신수련법과 명상법을 개발해 세계적인 멘탈헬스 권위자로서 국내뿐 아니라 세계인의 멘탈헬스 증진에 크게 기여해왔다. 그가 이번에는 자석을 이용한 쉽고, 빠르고, 강력한 명상법을 담은 책 《자기명상》을 출간했다.

자기명상이란, 자석의 자기장을 활용해 에너지를 느끼고, 그 느낌을 증폭시키고, 다른 사람들과 에너지로 소통하면서 명상의 효과를 깊고 넓게 체험하는 획기적인 명상법이다. 그동안 국내외의 수많은 사람들에게 기수련을 지도해오면서 기氣를 느끼는 감각이 약해서 그 세계를 깊이 체험하지 못하는 수련자들을 보며 말할 수 없이 안타까웠다고 한다. 느끼는 사람에게는 너무나 확연해서 도저히 부인할 수 없는 이 강력하고도 섬세한 에너지의 세계를 어떻게 하면 좀 더 많은 사람들이 쉽게 체험하도록 도와줄 수 있을까 고심하다가 고안한 것이 바로 자기명상법이다.

자석을 손으로 잡고 몸 가까이에 대고 이리저리 움직여보면, 몸에서 찌릿찌릿한 자력감이나 전류감이 느껴진다. 우리 몸속의 생체자기가 자석의 자기에 반응하기 때문이다. 이 느낌은 기수련을 할 때 느끼는 에너지의 감각과 매우 비슷해서 자석을 이용하면 아무리 집중을 못 하는 사람도 빠르고 쉽고 강력하게 에너지를 체험할 수 있다. 자기명상법에서 자석은 에너지의 세계를 더욱 효과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하나의 도구인 것이다.

자기명상을 하면 몸의 감각을 깨워 기 에너지의 느낌을 쉽게 터득할 수 있고, 잡념을 떨치기 쉬워 빠르게 의식을 집중할 수 있으며, 잠깐만 집중해도 몸이 훨씬 가벼워지고 피로가 쉽게 풀린다. 뿐만 아니라 에너지의 느낌을 증폭시켜 명상의 깊이가 이전과는 완전히 달라진다. 자기명상을 활용하면 명상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는 더 쉽고 빠르게, 꾸준히 해온 이들은 더 깊고 강력하게 명상을 체험할 수 있다. 어려운 명상법 때문에 시작하기가 망설여졌다면, 꾸준히 해온 명상에 진전이 없다면 이제 자기명상을 만나보자. 당신의 명상이 확 달라질 것이다!

* 부록으로 명상용 자석이 2개가 있어서 바로 자기명상을 빠르고 쉽게 체험할 수 있다.

저자 소개

일지이승헌

지은이 | 일지 이승헌 총장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총장
유엔자문기구 한국뇌과학연구원 원장, 국제뇌교육협회 회장

세계적인 명상가이자 뇌교육자, 평화 운동가. 우리나라의 전통 심신수련법인 단학을 현대화하여 ‘현대 단학’과 ‘뇌호흡’을 개발했으며 ‘뇌교육’을 학문화하여 세상에 널리 알렸다. 1985년 (주)단월드의 전신인 단학선원을 설립하여 기氣 수련과 명상을 대중에게 널리 보급했다. 1991년 미국을 시작으로 캐나다․유럽․일본 등에 진출, 현재 전 세계에 1,000여 개의 단월드 센터를 개설하여 우리나라의 홍익정신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있다.

미국 애틀란타 시와 캠브리지 시를 비롯한 19개 도시에서 그의 공로에 감사하며 ‘일지리데이(Dr. Ilchi Lee Day)’를 제정하였고, 뉴욕시와 워싱턴D.C. 등 27개 도시는 ‘뇌교육의 날’을 선포했다. 2002년에는 홍익정신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국학원을 설립하여 국민교육과 학술연구․문화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행복의 열쇠가 숨어 있는 우리말의 비밀》《자기명상》《세도나 스토리》《뇌철학》《뇌교육 원론》《두뇌의 힘을 키우는 생명전자의 비밀》《원하는 것을 이루는 뇌의 비밀-뇌파진동》《뇌호흡》《힐링 소사이어티》《한국인에게 고함》《아이 안에 숨어 있는 두뇌의 힘을 키워라》《걸음아 날 살려라, 장생보법》등이 있다. 이 책들은 미국․중국․일본․프랑스 등 세계 각국에서 번역․출간되어 깨달음의 철학을 전하고 있다. 특히 2011년 미국에서 출간한《세도나 스토리》는 한국인 최초로 뉴욕타임스를 비롯한 미국 4대 일간지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차례

1장 우리는 마그네틱 세상에서 산다

우리는 자석에 둘러싸여 있다
지구도 자기장을 가지고 있다
모든 물질은 자기적 성질을 가지고 있다
인체도 자기장을 가지고 있다
지구 자기장과 인체 자기장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모든 것은 서로 연결되어 있다
에너지를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
자기요법의 역사
자기요법의 원리
자기명상은 자연치유력을 향상시킨다

2장 자기명상 기본편

자기명상을 시작하기 전에

자석과 놀며 친해지기
밀고 당겨보기 / 마주대고 돌려보기 / 손에 붙여보기 / 나사 돌리기 / 팽이 돌리기 / 자석 떡고치 만들기
/ 비엔나소시지 만들기 / 중심 세우기 / 공중제비 돌리기

자석으로 에너지장 느끼기
혼자서 해보기 / 둘이서 해보기 / 알아맞히기 게임

자석으로 에너지장 강화하기
힘이 솟는 아랫배의 에너지장 강화하기 / 마음이 편해지는 가슴의 에너지장 강화하기
/ 머리가 시원해지는 뇌의 에너지장 강화하기 / 에너지장 연결하기

마그네틱 바디 만들기

원하는 것을 끌어오는 명상

자석 없이 하는 에너지 명상
손바닥의 에너지장 느끼기 / 두 손 사이의 에너지장 느끼기

3장 자기명상 응용편

집중력을 높여주는 명상
톡톡 머리 두드리기 / 머리의 혈자리 자극하기 / 머리의 에너지장 강화하기 / 집중력을 높이는 인당혈 열기
/ 호흡과 함께 명상하기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명상
가슴을 톡톡 두드리기 / 가슴의 혈자리 자극하기 / 가슴의 에너지 열기 / 가슴에서 스트레스 내보내기

으라차차 활력충전 명상
자석 쥐고 아랫배 두드리기 / 1번 차크라 활성화하기 / 2번 차크라 활성화하기 / 항문 조이기

파트너와 함께 하는 힐링타임
에너지장 힐링하기 / 에너지 충전시키기 / 등 힐링하기

자석을 활용한 생활 속 5분 힐링

뇌감각을 깨워주는 자석 손놀이
손바닥 혈자리 자극하기 / 자석 이동시키기 / 자석으로 무한대 그리기

자기명상 체험기
자석이 이토록 놀라운 명상 도구였다니! / ‘내 몸과 논다’는 것 / 인생 2막을 열어준 자기명상
/ 자기명상! 이런 분들께 권합니다

부록 천부경 전문 해설

맺음말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