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티안 노스럽 박사 Christiane Northrup M. D.

0

| 한문화의 작가 | 크리스티안 노스럽 박사 Christiane Northrup M. D.

전 세계 여성들이 가장 신뢰하는 여성 건강 전문의. 의학박사이자 심신의학 권위자로서 미국 심신의학협회 회장을 역임했다. 다트머스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터프츠 뉴잉글랜드 메디컬센터에서 일했다.

의사로서, 그리고 한 여성이자 엄마로서, 여성의 건강과 삶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연구하다가 기존 서구 의학의 한계를 절감하고 마침내 1986년 새로운 개념의 여성 건강 센터‘여성 대 여성Women to women’을 창설했다. 여성의 질병을 정신적․육체적으로 동시에 치유하는 ‘여성 대 여성’센터는 미국 전역에 엄청난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대안적인 여성 건강 센터의 효시가 되었다.

≪여성의 몸 여성의 지혜(Women’s bodies, Women’s Wisdom)≫ ≪폐경기 여성의 몸 여성의 지혜(The Wisdom of Menopause)≫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으며, 그녀의 저서는 ‘오프라 윈프리 쇼’, ‘투데이 쇼’, ‘굿모닝 아메리카’를 비롯한 여러 유명 TV 프로그램에 소개되기도 했다. 매달 ‘여성을 위한 건강 지혜(Health Wisdom for Women)’라는 뉴스레터를 펴내고 있으며, 강연과 각종 활동으로 국제적 명성을 얻고 있다.

관련 저서

b_여성의몸여성의지혜  b_폐경기여성의몸여성의지혜
b_엄마딸의지혜(노스럽박사가전하는)

Share.